IBK 기업은행에서 금융 인증서를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BK 기업은행에서 발급 가능한 금융 인증서는 금융결제원의 클라우드에 안전하게 보관하기 때문에 도용 및 분실에 대한 걱정 없이 편리하고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한 새로운 인증 서비스입니다.
IBK 기업은행에서는 금융 인증서를 발급 및 재발급하는 것 외에도 타행 및 타기관 인증서를 등록하거나, 등록한 타행 및 타기관 인증서를 해제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폐기 및 관리도 가능하며, 자세한 설명은 아래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IBK 기업은행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
IBK 기업은행에서 금융인증서를 처음 받으시거나, 인증서 유효기간이 만료되었거나, 인증서 암호를 분실한 경우 발급 및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발급 방법은 위 링크를 통해 IBK 기업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다음, 왼쪽 상단에 위치한 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인증센터에서 '금융인증서 발급/재발급' 항목에 들어가시면, 동의 및 인증 절차를 거쳐 IBK 기업은행 금융 인증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해당 IBK 기업은행 인증센터에서는 위에서도 언급하였듯, 타행 및 타기관 인증서를 등록 및 해제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IBK 기업은행에서 발급 받으신 금융인증서를 사용하지 않아 폐기를 원하실 경우에는 'IBK 기업은행 > 인증센터 > 금융인증서 폐기'를 통해 진행하실 수 있으며, IBK 기업은행에서 발급받은 금융인증서의 비밀번호 변경 및 삭제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IBK 기업은행 > 인증센터 > 금융인증서 관리'를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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