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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L생명 보험 계약 변경 정확하게 알아두자

2022. 10. 24.

ABL생명에 보험 계약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계약 내용의 변경은 보험계약자에게 편의를 제공하여 보험 계약을 유지함으로써 중도 해약으로 인한 보험계약자와 ABL생명 쌍방의 손해를 방지하기 위한 것으로, 아래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험계약 내용 변경, 정정 업무는 보험계약이 장기에 걸친 계약이기 때문에 보험곙갸자의 경제적 여건이나 보험수익자의 인적, 물적 관계 등이 변하기 쉽습니다.

 

이에 따라 보험계약자는 ABL생명의 승낙을 얻어 보험기관과 납입기간, 보험가입금액, 계약자 또는 수익자 및 기타 계약내용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ABL생명 계약 변경

계약자의 경제적 사정과 부득이한 사유에 의해 계약을 유지할 수 없는 경우 계약 내용을 변경하여 유지할 수 있게 하는 제도로, 그 효력은 변경일자 이후 발생합니다.

 

참고로 2005년 12월 8일부터 계약 관련자 변경시 변경 후 계약 관련자는 계약 변경 신청서 상의 '계약체결 및 이행을 위한 상세 동의서'에 자필로 기재 후 서명 또는 날인해야 합니다.

 

계약 당시 계약자의 기재 착오 및 ABL생명의 업무 착오로 인하여 계약내용을 바르게 수정하거나 계약 성립 후 청약서상의 기재사항과 성립된 계약사항이 다른 경우 사실대로 정정하는 제도로 정정 일자와 관계없이 소급하여 효력이 발생합니다.

 

ABL생명에 보험 계약 변경 신청은 고객센터 내방 또는 우편으로 신청이 가능한데, 서류 심사 후 해당 보험 계약 내용을 변경 및 정정 처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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