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에 금리 인하 요구권을 신청하는 방법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화생명의 개인 대출 이용시 대출 실행일로부터 6개월 경과 후 채무자의 신용상태에 현저한 변동이 발생한 경우 관련 자료를 제출하여 기존 대출의 금리 인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한화생명의 기업 대출 이용시 차주 기업의 신용상태에 현저한 개선이 있는 경우 관련 증빙자료를 한화생명에 제시하여 금리 인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개인 대출의 금리 인하 요구권 신청시 삼시 조건에 따라 금리 인하 여부가 결정되고 경우에 따라 금리 인하가 되지 않을 수 있고 기업 대출은 차주 기업이 제출한 자료를 바탕으로 심사하여 금리 인하 여부를 결정합니다.
한화생명 금리 인하 요구권
구분 | 개인 대출 | 기업 대출 |
대상 대출 | 한화생명의 신용도 평가에 따라 금리가 차등 적용되는 개인 대출 | 기업신용평가에 따라 금리가 차등 적용되는 기업 대출 |
신청 가능 사유 | 취업, 승진, 소득상승, 전문자격 취득, 보험계약 우수고객 선정 등 | 신용등급(회사채, 기업어음 등) 상승, 재무상태 개선, 담보물 제공 |
개인 대출의 금리 인하 요구권은 한화생명 융자센터에 내방하여 신청할 수 있고 기업 대출의 금리 인하 요구권은 금융사업부 기업금융파트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비금융정보 개인신용평가반영 제도 안내
신용카드를 사용하지 않거나, 평소 금융거래가 많지 않은 분들을 대상으로 본인이 정상적으로 신용 경제활동을 하고 있음을 입증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보다 나은 개인 신용평가등급을 받을 수 있는데, '통신요금/공공요금/국민연금/건강보험료/아파트관리비/국세청소득증명'을 신용정보사에 제출하면 정상적인 신용활동의 지표로 판단하여 신용 평가시 긍정적 요인으로 반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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