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UPPORT/카드

하나카드 포인트 하나머니 사용처 및 전환 방법

2021. 5. 4.

하나 머니는 기존 하나포인트 및 예스포인트의 새로운 이름으로 결제할 금액이 있다면 하나 머니로 하나카드 대금결제를 진행하실 수 있고, 마치 현금처럼 현금 캐시백 및 상품권 구매, 기부를 하거나, 어디서나 쉽게 다양한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 머니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용처를 직접 방문하시거나, 고객센터, 그리고 하나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결제 시 가맹점주에게 하나 머니를 사용하신다고 하시면 됩니다. 하나 머니를 사용하게 되면 전산처리를 위해 60~84개월 할부 표시가 됩니다.

 

하나 머니는 하나 머니 직립형 상품인 하나카드 이용에 따라 적립 및 추가 적립이 가능합니다. 단, 지방세나 연회비, 무이자 할부, 기타 제수수료 등은 하나 머니 적립에서 제외가 됩니다. 하나 머니 적립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 OK캐시백 제휴카드, 각종 자동차카드, 현대 인슈, S-Oil카드 등 제휴카드의 경우 하나 머니가 적립되지 않고, 제휴포인트가 적립됩니다.

 

  1. 하나 머니 직립 및 사용기준은 하나카드가 발행하는 하나 머니 직립형 상품을 기준으로 한다.
  2. 카드 이용 실적에 따라 하나 머니 직립은 거래 건별로 사용금액 1,000당 최소 1 머니를 기준으로 하며, 소수점 이하 절사 한다.
  3. 최근 월의 사용실적을 기준으로 적립을 제고하는 경우에는 실적 기준을 충족한 경우에만 하나 머니가 적립된다.
  4. 상품 및 서비스별로 적립률 및 실적 제외 요건이 상이하며, 적립한도가 정해진 경우에는 한도를 초과하면 적립에서 제외된다.

 

목차

1. 하나 머니 사용처
- 현금 캐시백/기부/쿠폰 교환
- 하나카드 대금 결제
2. 하나 머니 유효기간
3. 하나 머니 조회 방법

하나 머니 사용처

업종 가맹점
백화점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현대아울렛(가산점), 대구백화점
대형마트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인터넷쇼핑몰 포함), 서원유통 탑마트, 이천 아울렛(중계점)
인터넷 쇼핑몰 옥션, G마켓, 11번가, 인터파크, 신세계몰, 이마트몰, CJ몰, 현대홈쇼핑, 디엔샵, AK몰, 하이마트쇼핑몰, 하나카드쇼핑 쇼핑몰
주유 GS칼텍스, SK주유소, 현대오일뱅크, 에쓰오일
외식/편의점 세븐일레븐, 정관장, 드롭탑, 토다이, BBQ, 도미노피자
영화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도서 알라딘, YES24, 인터파크도서, 교보문고, 반디엔루니스, 교보 핫트랙스
레저 서울랜드, 롯데월드, 테르메덴 온천 리조트, 키자니아,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이월드, 63시티, 한화아쿠아플라넷 여수
상품권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대구백화점
면세점 롯데면세점, 신라 인터넷면세점, HDC신라면세점, 제주관광공사 면세점, 신세계인터넷면세점
생활/문화 서울시 지방세, 국세, 지방세, THE-K손해보험, 국민건강보험공단, 민원24, 한전 전기요금, 삼성화재
포인트전환 포인트파크 포인트로 전환
호텔 로얄호텔서울 그랜드키친
하나카드 걸처 하나카드 컬처에서 공연 예매시 사용가능

 

카드 사용처의 하나 머니 사용은 1 머니 단위를 기본으로 합니다. 단, 상품권의 경우 최저 10,000 머니 이상 사용해야 되며, 포인트 전환의 경우 하나 멤버스 미가입 고객만 가능합니다. 그 외 현금 캐시백이나 기부, 쿠폰 교환 등 사용 방법은 아래 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 현금 캐시백/기부/쿠폰 교환
사용방법 내용
현금 캐쉬백 보유 하나머니를 현금으로 결제계좌에 입금이 가능합니다. 1머니 이상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하나머니 기부 적립된 하나머니로 다양한 기부처에 기부가 가능합니다.
쿠폰 교환 모바일 쿠폰 구매시 하나머니 사용이 가능합니다.

 

  • 하나카드 대금 결제
사용방법 내용
연회비 결제 이번달 결제예정금액에 연회비가 있을 경우 하나머니 사용 가능
카드대금 결제예금금액 확정시 1머니 단위 사용가능
SMS 수수료 이용알림서비스(SMS서비스) 이용료 납부
카드대출이자 카드대출이자 하나머니 납부 신청시 1머니 단위 청구금액 전액 사용

하나 머니 유효기간

하나머니하나 머니 유효기간은 5년(60개월)이며, 유효기간 경과 후에는 월별로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즉, 소멸 예정월 1일에 자동 소멸이 됩니다.

 

만약 하나카드를 일시 정지 및 해제를 하더라도 유효기간 내의 하나 머니는 소멸되지 않으며, 회원 탈퇴 후 하나 머니 유효기간 내 재가입 시에는 하나 머니가 전액 복구됩니다. 단, 탈퇴 시 개인정보 삭제를 요청한 경우에는 복구가 되지 않습니다.

하나 머니 조회 방법

하나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하나머니를 조회하기 위해서는 우선 위 링크 하나카드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줍니다. 이 곳에서 '혜택 > 포인트 > 포인트조회' 항목을 통해 자신의 하나 머니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포인트'에서는 자신의 하나 머니 조회 뿐만 아니라 하나 머니를 기부, 전환, 양도 등을 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