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UPPORT/카드

우리카드 위비꿀머니 모아포인트 적립 및 사용방법

2021. 5. 13.

생활 속 달콤한 혜택이 주어지는 우리 카드의 위비꿀머니('모아포인트')에 대한 적립 및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비꿀머니는 우리은행이나 우리 카드 및 위비 멤버스 제휴사 이용 실적에 따라 적립이 되며,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통합 멤버십 포인트입니다.

 

위비꿀머니는 1 꿀당 실제 가치 1원이라 생각하시면 되며, 유효기간은 일반적으로 5년입니다. 단, 일부 포인트 전환거래의 경우 소정의 전환 수수료가 징수될 수 있습니다. 유효기간의 경우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5년이 아니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1. 우리 카드 고객의 위비 멤버스 가입 시 모아포인트에서 일괄 전환되는 위비꿀머니는 기존 모아포인트의 유효기간을 승계합니다.
  2. 이벤트 시 적립되는 위비꿀머니의 유효기간은 최대 5년이며, 이벤트별 상이할 수 있습니다.
  3. 고객이 직접 충전한 위비꿀머니의 경우에는 유효기간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우리 카드 고객이 위비 멤버스 가입 시 보유하고 있는 모아포인트는 위비 멤버스로 일괄 전환 처리가 되며, 별도 제한사항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위비 멤버스 가입 이후 카드 이용 실적에 따른 적립 역시 모두 위비꿀머니로 적립이 됩니다.

 

 

위비꿀머니 적립 방법

위비꿀머니(모아포인트)는 우리은행이나 우리 카드의 금융거래 및 카드 거래 이용실적에 따라 적립이 되며, 선물 받기나 제휴사 포인트 전환 등을 통해 적립하실 수도 있습니다. 포인트 적립은 국내, 국외 해당 매출에서 적립 가능한 카드에 한하며, 적립 시기는 아래 표와 같습니다.

 

매출 방식 모아포인트 위비꿀머니
국내신판 매출전표 접수일+1일 매출전표 접수일+2일
해외신판 국제매입일자+2일 국제매입일자+3일

 

결제대금 연체 시에도 위비 꿀 머니(모아포인트)는 적립이 되며, 연체로 인한 카드 정지 시에도 포인트 사용은 가능합니다. 다만, 신용카드 결제를 수반한 포인트 사용은 제한됩니다.

 

할부 이용 시에는 '매출표 접수일+익일에 할부 이용금액 적체'에 대해 위비 꿀 머니(모아포인트)가 적립됩니다. 단, 무이자 할부 이용금액은 포인트 적립에서 제외됩니다.

 

위비꿀머니(모아포인트)는 본인 적립 및 본인 사용을 원칙으로 하며, 가족 간 포인트 양도는 영업점에서 가족관계 확인 및 본인 확인을 통해 가능합니다.

 

위비꿀머니 사용 방법

위비꿀머니는 현금화(계좌입금, ATM 출금) 및 금융거래, 카드 거래, 선물하기, 제휴사 포인트 전환 등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표와 같습니다.

 

항목 내용
금융거래 - 현금화(내 계좌로 입금 및 ATM에서 출금)

- 당행 예/적금 상품가입, 대출원금 상환 및 이자납입, 각종 거래 수수료 납입 등
카드거래 - 우리카드 위비꿀머니(모아포인트) 온/오프라인 제휴가맹점에서의 사용 등
기타 - 친구/가족/연인 등 타인에게 선물하기(회원/비회원 무관)

- 제휴사 포인트 전환 등

 

예적금 차이점 및 비교 사이트

 

위비꿀머니 사용 시 우리 카드로 결제하기 전, 위비꿀머니(모아포인트) 사용 및 할부 60~84개월을 요청해야 포인트가 사용됩니다. 위비꿀머니 사용 시, 포인트 부족분은 카드결제로 이루어집니다. 인터넷 가맹점의 경우에는 결제 시 위비꿀머니(모아포인트) 사용을 선택하고 결제해야 포인트가 차감됩니다.

 

위비꿀머니(모아포인트) 캐시백 신청 시 캐시백 금액은 결제일에 결제대금에서 차감 처리가 되며, 신청일 기준으로 결제일 결제 예정금액이 없는 경우에는 캐시백 신청일 다음 영업일에 우리 카드 결제계좌로 입금 처리가 됩니다.

 

  • 위비꿀머니 사용처

위비꿀머니(모아포인트) 사용처 바로가기

우리은행 예금/적금/대출 원금 및 수수료 납부, 기프트카드 구매 등은 우리은행 영업점에서만 가능합니다. 또한 일부 금융 상품에 대해서는 이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자세한 사항에 대하여 궁금하면 영업점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