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UPPORT/카드

신한카드 전화요금 자동납부 서비스 신청 방법

2021. 6. 9.

신한카드에서 제공하는 휴대폰 전화요금 자동납부 서비스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카드 핸드폰 전화요금 자동납부 서비스는 신한카드를 이용하여 편리하게 납부하실 수 있는 서비스로, 현재 은행 자동납부를 이용하는 경우 별도 해지 절차 없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한카드 전화요금 자동납부 서비스의 경우 가입자가 법인 명의 또는 통합번호, 패밀리 요금제, 선불카드 가입자, 분리청구 대상자 및 카드 명의와 통신 가입자 명의가 다른 이동통신(SKT, KT, LG) 사용자인 경우에는 해당 통신사로 직접 신청해야 됩니다.

 

즉, 신한카드 전화요금 자동납부 서비스는 이동통신 전화 가입자와 카드 가입자가 일치하는 경우에만 신청이 가능하며, 통신요금 납부방법 변경을 원할 경우에는 해당 통신사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목차

1. 신한카드 전화요금 자동납부 서비스
- 신청 방법
- 요금 청구
- 자동 승계

 

신한카드 전화요금 자동납부 서비스

 

  • 신청 방법

신한카드 홈페이지

신한카드의 전화요금 자동납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다음, 메뉴에서 '편의 > 전화요금 > 신청' 항목을 통해 신청하거나, 신한카드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KT와 LG U+의 경우에는 신한카드에서 자동납부 신청 및 해지가 가능하지만, SKT의 경우에는 SKT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서만 신청 및 해지가 가능합니다.

 

신한카드의 전화요금 자동납부 서비스 신청을 하게 될 경우 신청서에 전화번호나 가입자명 등의 오류가 있을 경우 정상적으로 처리가 되지 않으며, 신청 내역이 잘못되어 수정 및 취소할 경우에는 당일에 한하여 신한카드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 요금 청구

신한카드의 전화요금 자동납부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 신청 접수일 기준으로 신청한 달의 전화요금이 다음 달부터 결제가 되며, 고객별 신용카드 결제일에 청구가 됩니다.

 

신한카드는 2개월분 통신요금이 한 번에 청구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승인(거래) 일자를 13일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납부 해지의 경우 위에서 언급하였듯, 해당 통신사에서 결제 방법을 변경하시면 됩니다.

 

  • 자동 승계

신한카드의 전화요금 자동납부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면, 자동납부 중인 카드의 정지나 교체 발급 시 전화요금 연체 방지를 위하여 본인 명의의 다른 신용카드로 자동 승계되어 납부가 됩니다. 자동 승계를 원하지 않을 경우에는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