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은행에서 발급 가능한 금융인증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협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는 금융인증서의 경우 발급 대상은 개인이며, 유효기간은 3년, 발급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단, 수협은행 인터넷뱅킹, 스마트폰뱅킹을 신청한 경우에만 금융인증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수협은행에서 발급받으신 금융인증서는 모든 전자거래(인터넷뱅킹, 신용카드, 보험, 증권, 전자입찰 등)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이용기간 중에는 금융결제원 클라우드를 연계하지 않은 일부 사이트에서는 클라우드용 인증서를 통한 인증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수협은행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
수협은행에서 금융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우선 위 링크를 통해 수협은행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간 다음, 이후 메인화면 좌측 상단에 위치한 '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이 곳에서 '인증서 발급/재발급 > 개인고객' 항목을 선택하시고, 인증서 종류에서 금융인증서를 선택하시면 절차를 거쳐 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인증서 관리
수협은행 인증센터에서는 '인증서 관리' 항목을 통해서 금융인증서를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이 곳에서는 금융인증서의 유효기간 및 상태 등의 세부정보를 확인하시거나, 안전한 보안을 위해 금융인증서 PIN 번호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인증서 자동연결 관리를 통해 연결된 기기 정보를 확인하거나, 삭제하실 수 있으며 인증서의 계정을 탈퇴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