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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PPORT/지원

삼성생명 간병 케어 서비스 대상 계약 및 서비스 내용

2022. 11. 3.

삼성생명에서 제공하는 간병 케어 서비스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생명의 간병 케어 서비스는 평상시부터 치매 및 장기요양상태 진단 후까지 건강 관리 서비스를 지원해 드리는데, 아래 보험 상품을 가입하고 유요한 계약의 피보험자 전원을 대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삼성생명 종합간병보험(무배당, 무해지환급형) 행복한 동행
  • 삼성생명 간편가입 종합간병보험(무배당, 무해지환급형) 행복한 동행

 

계약일로부터 30일 경과 후부터 이용할 수 있으며, 간병상태 진단 이후 제공되는 서비스는 피보험자의 간병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서비스 이용을 원하지 않을 경우 S-헬스케어센터(1670-0134) 또는 삼성생명 콜센터로 서비스 이용 거절 의사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삼성생명의 간병 케어 서비스는 주계약만 가입해도 이용할 수 있으며, 계약이 정상적으로 유지되고 있는 경우에 한하여 제공됩니다.

삼성생명 간병 케어 서비스

서비스 종류 서비스 내용
평상시 제공 서비스
(기본 서비스)
- 삼성생명 전용 건강관리 앱(걷기 프로그램, 복약 알림, 건강콘텐츠 등)
- 병원예약 지원 및 건강상담
- 안부콜(70세 이상, 월 1회 수준)
- 치매 정기 스크리닝(60세 이상, 연 1회)
- LMS 서비스 안내 및 SNS 콘텐츠(월 2회)
경증이상 간병상태 진단시 제공 서비스 - 간호사 동행(상급종합병원 내원시, 1회)
- 보호자 심리상담(4회, 대면 1회+유선 3회)
- 경증이상 치매 진단시 추가 제공 : 인지검사 및 인지재활훈련프로그램 / 배회감지기(통신비 이용자 부담) / 치매환자 심리상담(유선 2회)
중증 간병상태 진단시 제공 서비스 - 차량 에스코트(상급종합병원 입퇴원시 / 요양시설 입소시 각 1회, 동일권역 내)
- 병원간 이송지원(동일권역 내, 1회)
- 요양시설/호스피스병원 안내 및 예약지원, 입소키트

 

 

차량 에스코트 서비스는 1주일 전 신청자에 한하여 제공되고 병원간 이송 지원 서비스는 24시간 이전 신청하고 이용해야 하는데, 사정상 기한 내 신청하지 못하고 이용한 경우 S-헬스케어센터로 연락해야 합니다.

 

동일권역이라 함은 동일 광역단체 또는 50km 이내를 말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S-헬스케어센터에 문의하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간병상태 진단 기준
구분 진단 기준
경증 이상 간병상태 경증 이상 장기요양(1~4등급) 또는 경증 이상 치매(CDR 1점 이상)
중증 간병상태 중증 장기요양(1~2등급) 또는 중증 치매(CDR 3점 이상)

 

장기요양의 경우 보험가입 90일 이후 등급 판정시 인정되고 치매는 보험가입 1년 이후 CDR 1점 이상으로 진단받고 90일 이상 상태가 지속될 경우 인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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