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UPPORT/은행

KB 국민은행 금융인증서 발급 및 관리 방법

2021. 4. 25.

국민은행에서 발급하실 수 있는 금융인증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에서 발급 가능한 금융인증서는 안전하게 금융결제원의 클라우드에 보관되기 때문에 분실이나, 유출에 대한 위험 없이 이용이 가능한 금융결제원의 새로운 인증 서비스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KB 국민은행에서 발급하신 금융인증서는 클라우드에 저장이 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이용이 가능하며 복잡한 비밀번호를 사용하지 않고 간편하게 PIN 6자리 숫자로 인증이 가능합니다. 또한 갱신 기간이 기존 1년에서 3년으로 연장되었기 때문에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KB 국민은행에서 금융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우선 KB 국민은행 개인 인터넷뱅킹 가입고객이어야 됩니다. 단, 개인사업자와 법인의 경우 제외 대상입니다. KB 국민은행에서 발급받은 금융인증서는 개인 인터넷뱅킹(PC) 혹은 KB 스타뱅킹(APP), KB 마이 머니, KB 부동산, Live ON 등 KB 국민은행 온라인 서비스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목차

1. KB 국민은행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
- 타행 타기관 인증서 등록/해제
인증서 폐기

KB 국민은행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

국민은행 홈페이지 바로가기

KB 국민은행에서 금융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위 링크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이후 왼쪽 상단에 위치한 '인증센터 > 개인 > 금융인증서 > 인증서 발급/재발급' 항목에 들어가게 되면, 국민은행에서 금융인증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금융인증서 발급의 경우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다음, 금융결제원의 클라우드에 가입, SMS 인증, 비밀번호(PIN 숫자 6자리) 설정 후 발급을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금융인증서 > 인증서 관리' 탭에서는 해당 인증서의 비밀번호를 변경하거나, 삭제, 자동연결 관리, 클라우드 계정 삭제를 하실 수 있습니다.

 

  • 타행 타기관 인증서 등록/해제

또한, '타행 타기관 인증서 등록' 및 '타행 타기관 인증서 해제' 탭을 통해서는 사용하 확인 절차를 거친 다음, 다른 은행 혹은 다른 기관에서 발급받으신 금융인증서를 등록 및 등록한 인증서를 해제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KB 국민은행 지점에서 인터넷뱅킹 신청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 인증서 폐기

KB 국민은행에서 발급받으신 금융인증서를 폐기하기를 원하는 경우에는 '국민은행 홈페이지 > 인증센터 > 개인 > 금융인증서 > 인증서 폐기'를 통해 사용자 확인 절차를 거치신 다음, 폐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