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은행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는 금융인증서에 대한 발급 방법과 관리, 그리고 폐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남은행 금융인증서는 인증서를 클라우드에 발급받아 보관하여, 도용 및 분실 위험 없이 언제 어디서든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금융 인증서입니다.
경남은행에서 발급받게 되는 금융인증서 유효기간은 3년이며,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인증서 저장 장소는 금융결제원의 클라우드에 안전하게 저장이 되며, 기존 저장매체인 USB나 NPKI 폴더 등에서는 저장이 불가능합니다.
경남은행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
위 링크를 통해 경남은행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셨다면, 우측 상단에 위치한 '인증센터'로 이동을 합니다. 인증센터에서 '금융인증서 > 금융인증서 신규 발급/재발급'으로 들어가 동의, 본인 확인, 정보 입력, 저장매체 암호 설정, 발급 완료 단계를 거쳐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해당 곳에서는 처음 인증서를 발급받거나, 유효기간이 만료되었거나, 인증서 암호를 잊어버렸거나, 인증서를 폐기 및 삭제한 분들이 활용하시면 됩니다.
- 인증서 관리
경남은행에서 발급받으신 금융인증서는 '인증센터 > 금융인증서 > 인증서 관리'를 통해 클라우드에 등록된 기기 및 클라우드 연결 설정을 관리할 수 있으며, 삭제 및 비밀번호 변경이 가능합니다.
인증서 삭제의 경우 선택한 인증서를 클라우드에서 단순히 제거할 수 있으며, 인증서의 상태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인증서 비밀번호 변경의 경우 사용하고 있는 인증서의 암호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타행/타기관 인증서 등록
다른 은행 및 기관에서 발급받은 금융인증서를 BNK경남은행에서 사용하고자 할 경우 '인증센터 > 금융인증서 > 타행/타기관 인증서 등록'을 통해 이용이 가능합니다. 등록을 하였지만, 해제를 원하실 경우에도 이 곳을 통해 해제하실 수 있습니다.
- 인증서 폐기
인증서 유효기간 만료 전에 인증서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경우 인증서를 폐기하실 수 있습니다. '인증센터 > 금융인증서 > 인증서 폐기'를 통해 진행하실 수 있는데, BNK경남은행이 아닌 타행, 타기관에서 발급받은 경우에는 해당 기관에서 폐기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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