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에서 편리하게 납부가 가능하도록 제공하는 주택 임대료(공공임대) 자동납부 서비스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택 임대료(공공임대)의 요금 청구는 개인 신용카드(본인, 가족) 또는 체크카드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법인카드나 신한 BC카드는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신한카드 주택 임대료(공공임대) 이용의 경우 주택 임대료 최초 납부 가능월은 매월 10일까지 신청한 경우 당월 말, 10일 이후 신청한 경우에는 다음 달 말입니다. 자동납부 확정 다음 날 오전에 자동납부 신청 확정 문자 메시지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주택 임대료(공공임대) 신청 방법
신한카드의 주택 임대료(공공임대) 자동납부 서비스 신청 방법은 위 링크를 통해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메뉴에서 '편의 > 주택 임대료(공공임대) > 신청' 항목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내역 확인 및 해지하는 방법은 '편의 > 주택 임대료(공공임대) > 신청내역, 해지' 항목을 통해 진행이 가능합니다.
- 자동납부 변경 방법
신한카드의 주택 임대료(공공임대) 자동납부 변경 방법은 매달 10일 전까지 신청하게 되면 당월 자동납부가 되며, 10일 이후 신청건의 경우 다음 달에 처음 납부가 됩니다. 만약 연체될 경우에는 별도로 입금해야 됩니다.
이때 교체나 도난, 분실, 갱신 등의 사유로 카드 재발급을 하여 카드번호가 변경되면 변경된 카드로 계속 자동납부처리가 되며, 이를 원하지 않을 경우에는 해지를 진행한 다음, 재신청해야 됩니다.
- 자동 승계
신한카드의 주택 임대료(공공임대) 자동납부 서비스의 경우 주택 임대료 연체를 방지하기 위하여 다른 유효한 카드로 자동 승계되어 납부가 됩니다. 다음 달부터는 최초 신청된 카드로 다시 자동납부가 진행되며, 3개월 연속 승인이 거절되면 자동 해지 처리가 됩니다. 자동 승계는 신용카드만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