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UPPORT/카드

신한카드 아파트관리비 자동납부 서비스 신청 및 해지 방법

2021. 6. 10.

신한카드에서는 아파트 관리비를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도록,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한카드의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다른 곳에 신청한 자동이체는 반드시 신청하였던 금융사에 직접 해지를 하셔야 됩니다.

 

 

또한 신한카드의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서비스의 경우 카드의 연체 또는 거래 정지, 한도 초과 등의 사유로 인하여 3개월 연속으로 승인 거절이 발생되면 자동으로 해지가 되며, 일부 아파트 단지의 경우 전산 연결 전까지 신청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만약 신한카드의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서비스 이용 도중 이사하는 경우, 아파트 관리비 자동이체를 해지하지 않을 경우 다음 입주민이 해당 주소로 자동이체 등록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이사 전 반드시 자동이체 해지를 신청해주는 게 좋습니다.

 

신한카드 전화요금 자동납부 서비스

신한카드 도시가스요금 및 전기요금 납부

 

 

신한카드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신청 방법

 

  • 대상

납부 대상의 경우 일부 아파트를 제외한 전국 아파트 거주 세대를 대상으로 하며, 개인 신용카드(본인, 가족) 및 체크카드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법인 신용 및 체크카드는 불가능합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

신한카드의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신청 방법은 위 링크를 통해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메뉴에서 '편의 > 아파트 관리비 > 신청' 항목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자동납부 신청을 하게 되면 아파트 관리비 최초 납부 가능 일자의 경우 납부 마감일 6일 전까지 신청 시에는 당월 최초 납부가 가능합니다. 아파트 관리비는 납부 마감일 기준 4일 전에 등록된 카드로 승인이 됩니다.

 

  • 자동납부 변경 방법

신한카드의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에 자동납부 카드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기존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를 해지한 뒤, 변경할 카드로 다시 자동납부를 신청해야 됩니다.

 

자동납부 변경을 신청하게 되면, 위와 동일하게 아파트 관리비 납부 마감일 7일 전까지 변경 신청 시에는 당월 최초 납부가 가능합니다.

 

카드 변경 시점에 따라 다음 달 아파트 관리비부터 카드 자동납부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연체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됩니다. 만약 연체가 될 경우에는 별도로 입금해야 됩니다.

 

신한카드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해지 방법

 

신한카드의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해지 방법은 위 링크를 통해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메뉴에서 '편의 > 아파트 관리비 > 신청내역, 해지' 항목을 통해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아파트 관리비 납부 마감일 5일 전까지 해지하게 되면 해지한 달부터 자동납부가 되지 않으며, 그 이후 해지하면 아파트 관리비가 당월 납부가 됩니다.

 

또한 유효한 신용 및 체크카드가 없고 신한카드에서 정보가 삭제된 경우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서비스가 자동 해지됩니다.

 

  • 자동 승계

신한카드의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을 경우, 교체나 도난 및 분실. 갱신 등의 사유로 카드 재발급을 하여 카드번호가 변경된 경우에는 변경된 카드로 자동납부가 승인됩니다.

 

변경된 카드로 납부를 원하지 않을 경우 미리 신청하시면 변경된 카드로 승인처리가 되지 않으며, 자동승계는 신용카드만 가능하고, 체크카드는 별도로 변경해야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