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UPPORT/은행

신협중앙회 공동 인증서 발급 및 복사 방법

2021. 5. 19.

신협중앙회에서 발급하실 수 있는 공동 인증서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협중앙회에서 발급 가능한 공동 인증서는 정보통신부로부터 인증기관으로 지정을 받은 기관이 발급하는 인증서로, 신협은 금융결제원 yessign 및 한국 전자인증 인증서를 발급합니다.

 

신협중앙회에서 발급하신 공동 인증서는 전자서명법에 따라 일반 상거래에서 사용하는 서명 및 기명날인과 동일한 법적 효력을 인증받으며, 개인 고객의 경우 보안카드는 온라인상 본인 확인 등에서 사용이 됩니다.

 

신협중앙회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

 

목차

1. 신협중앙회 공동 인증서 발급 방법
-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
- 스마트폰에서 인증서 발급

 

신협중앙회 공동 인증서 발급 방법

신협중앙회 홈페이지 바로가기

신협중앙회에서 공동 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위 신협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다음, 우측 상단에 위치한 '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인증센터에서 '공동 인증서 > 인증서 발급/폐기/갱신' 항목에서 확인 및 동의 절차를 거친 다음, 신협 공동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해당 항목을 통해 인증서를 폐기 및 갱신, 효력 회복/정지, 조회, 수수료 영수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먼저 폐기의 경우 신협에서 발급받은 공동 인증서만 가능하며, 폐기하려는 공동 인증서가 있어야 됩니다.

 

갱신의 경우 신협에서 발급받은 공동 인증서 유효기간 갱신으로, 기한 만료일 30일 전부터 유효기간 만료일까지만 가능하며, 갱신하고자 하는 인증서가 있어야 됩니다.

 

효력 회복 효력 회복 및 정지는 신협에서 발급받은 공동 인증서의 효력을 회복시키거나, 정지시킬 수 있으며, 효력 회복 신청은 효력 정지한 이후 6개월 이내에만 가능합니다.

 

조회에서는 발급받은 인증서를 조회하실 수 있는데, 이때 해당 인증서의 유효기간 및 상태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수수료 영수증에서는 신협에서 발급한 공동 인증서 수수료 영수증을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단, 발급 7일 이후부터 출력이 가능합니다.

 

  •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

신협 ON뱅크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에도 신협 공동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신협 ON뱅크는 언제 어디서든 쉽고 빠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인증서 복사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PC 또는 스마트폰에 신협 공동 인증서가 있어야 됩니다.

 

'PC > 스마트기기' 인증서 내보내기, 그리고 '스마트기기 > PC' 인증서 가져오기를 진행할 경우에는 인증코드를 입력하여 간단하게 신협 공동 인증서를 PC 혹은 스마트기기로 복사하실 수 있습니다. 'PC > 스마트기기'를 진행할 경우에는 추가로 QR코드를 이용하여 간편한 복사가 가능합니다.

 

  • 스마트폰에서 인증서 발급

스마트폰에서 신협 공동 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우선 신협 ON뱅크 앱이 있어야 됩니다. 신협 ON뱅크에서 '인증센터 > 인증서 발급/재발급' 항목에서 동의 및 확인 절차를 거치시면 간단하게 인증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