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UPPORT/카드

신한카드 기프트카드 사용 및 잔액조회 방법

2021. 5. 30.

신한카드에서 구입하실 수 있는 기프트카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카드의 기프트카드는 무기명 선불카드로 본인 사용은 물론, 누구에게나 선물이 가능한 상품권식의 선불카드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유효기간의 경우 5년으로 카드 표면에 기재가 되어 있습니다.

 

신한카드의 기프트카드는 유효 기간이 만료될 경우 사용이 불가능해지며, 소멸시효가 끝나기 전 꼭 재발급받아야 됩니다. 소멸시효 경과 전 재발급받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의 기프트카드는 '50,000 / 100,000 / 200,000 / 300,000 / 400,000 / 500,000' 권의 다양한 권종이 있으며, 기프트카드 구매는 신한은행 영업점을 통해 구매가 가능합니다. 보다 자세한 신한카드의 기프트카드 구매와 사용 방법 등에 대한 내용은 아래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롯데카드 기프트카드 알아보기

삼성카드 기프트카드 알아보기

 

목차

1. 신한카드 기프트카드 구입 방법
- 구비서류
- 종류
2. 신한카드 기프트카드 이용 방법
- 사용제한 가맹점
- 충전식 기프트카드 충전
- 이용 취소
- 잔액 조회
- 기프트카드 재발급
3. 신한카드 기프트카드 환불 방법
- 홈페이지
- ARS
- 신한은행 지점
- 신한은행 영업점

 

신한카드 기프트카드 구입 방법

  • 구비서류
구분 필요 서류
개인 본인 실명증표
법인 - 개인명의 법인카드(본인 실명증표, 위임서류)
- 법인명의 법인카드(사업자등록증, 대리인 신분증, 위임서류)

 

정식 판매처는 신한카드 본점 및 지점, 영업점이며, 법인의 경우 현금 구매가 가능합니다. 구매한도는 개인의 경우 상품권 구입과 충전 기프트카드 충전액, 선불카드 충전액을 합산하여 월 1,000,000 한도입니다. 단, 마이신한포인트로 기프트카드 구입액은 개인 구매 한도와 별개로 추가 구입이 가능합니다.

 

법인의 경우에는 카드 한도 내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기업에 따라 판매한도가 제한될 수 있으며, 체크카드는 계좌 잔액 한도 내에서 구입이 가능하며, 일/월 제한한도에 따라 변경이 가능합니다.

 

  • 종류
항목 내용
블랙(Black)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신한카드의 대표 기프트카드입니다.
신한트래블카드(Shinhan Travel Card, STC) 한국 여행사 추천 상품으로, 대표 관광 기프트 카드입니다.
SG다인힐 기프트카드 신한카드의 제휴형 기프트카드로 SG다이힐 소속 가맹점에 한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신한카드 기프트카드 이용 방법

신한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신한카드의 기프트카드를 받게 되면 사용하기 전 사용개시 스티커를 제거한 다음, 기프트카드 수령 등록을 진행한 사용 하시면 됩니다. 기프트카드 수령 등록 방법은 위 링크를 통해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다음, '개인 > 카드 > 기프트카드 > 기프트카드 수령 등록'을 통해 등록하시거나, 고객센터를 통해 등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기프트카드 사용처로는 일반 신용카드 이용방법과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하며, 국내 신한카드 가맹점에서 이용 횟수에 관계없이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아래 표와 같이 일부 백화점이나 무승인 가맹점 및 외화결제 가맹점 등에서는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사용제한 가맹점
항목 내용
자체 상품권 발행 및 판매 가맹점 신세계, 현대, 롯데, NC백화점 및 이마트, 킴스클럽, 코스트코, 위메프 등
실시간 승인절차를 거치지 않는 가맹점 전화승인, 무승인, KEY-IN승인, 수기전표 작성, 정기성 납부 대금 결제
취소수수료 부과 가맹점, 부분취소 가능 가맹점 영화, 철도, 고속버스, 항공권 예매 등
기타 간편결제 등록 후 사용, 신한카드 올댓쇼핑, 자동차 구매, 할부전용 가맹점

 

  • 충전식 기프트카드 충전

충전식 기프트카드(RE-PLUES)의 경우에는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신한 신용/체크카드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단, 현금으로는 충전이 불가능합니다. 기프트카드 잔액과 충전액을 합산하여 1,000 단위로 최대 500,000까지 재충전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 이용 취소

기프트카드 당일 취소 시 사용금액은 즉시 잔액으로 복원되며, 기프트카드 당일 이후 취소할 경우 취소전표매입 확정 1~5일 후 사용금액이 잔액으로 복원됩니다.

 

  • 잔액 조회

기프트카드를 사용한 매출전표를 통해 잔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일부 가맹점에서는 확인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센터를 통해 조회가 가능하며,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잔액조회 메뉴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신한은행 ATM에서도 확인이 가능한데, 신한은행 ATM 자동화기기 화면에서 '기타 업무 > 기프트카드 환불 > 잔액조회' 항목을 통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 기프트카드 재발급

신한카드 지점 또는 영업점에서 재발급하는 방법은 해당 기프트카드와 신분증을 지참하여 지점을 방문하여, 해당 지점에 대체할 카드 보유 시 즉시 수령이 가능하며, 미 보유한 경우에는 지정한 주소지로 배송됩니다. 단, 신한은행 영업점을 방문할 경우 주소지로 배송은 불가능하며, 직접 수령만 가능합니다.

 

신한카드 기프트카드 환불 방법

신한카드 기프트카드 환불을 받기 위해서는 권면금액의 60% 이상을 사용한 경우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환불 방법은 홈페이지, ARS, 신한은행 지점, 신한은행 영업점 이렇게 4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홈페이지

신한카드 대금 결제 및 체크카드 대표계좌 또는 보유 계좌로 입금처리가 가능하며, 환불 완료 후 취소는 불가능합니다. 이체 수수료는 전액 신한카드에서 부담하며, 본인 외 타인계좌로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 ARS

신한카드 고객센터를 통해 잔액 환불 신청이 가능하며, 신용카드 대금 결제 및 체크카드 대표계좌 입금처리가 가능합니다. 단, 환불처리가 완료되면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 신한은행 지점

해당 기프트카드 반납이 원칙이며, 본인 신분증을 지참하여 지점에 방문합니다. 신용카드 대금 결제 또는 체크카드 대표계좌 및 보유 계좌로 입금처리가 가능하며, 환불 완료 후에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이체수수료는 전액 신한카드에서 부담하여 타인계좌로 환불처리가 불가능합니다.

 

  • 신한은행 영업점

해당 기프트카드 반납이 원칙이며, 본인 신분증을 지참하여 영업점에 방문합니다. 환불액은 신한은행 계좌이체 및 현장에서 바로 지급되며, 별도 이체 수수료는 없습니다.

 

신한은행 영업점에서는 ATM 자동화기기를 통해서도 환불이 가능한데, '기타 업무 > 기프트카드 환불 > 환불신청' 항목을 통해 신한은행 및 타행 계좌이체가 가능하며, 별도의 이체 수수료는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