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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공동인증서 발급 및 복사 방법

2021. 5. 6.

신한은행에서 발급 가능한 공동 인증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은행 공동 인증서는 은행, 신용카드, 보험용과 전자거래 범용(코스콤), 그리고 전자거래 범용(결제원)으로 나뉩니다. 다만, 전자거래 범용(결제원)은 2006년 6월 30일 이전 발급 이력이 있어야 발급이 가능합니다.

 

신한은행 공동 인증서는 개인 인터넷뱅킹을 포함한 개인 고객용 은행거래, 보험, 신용카드, 정부 민원 업무인 국세청 연말정산 등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증권거래 등 타기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해당 기관의 용도제한용 공동 인증서를 해당 기관에서 별도로 발급받으셔야 됩니다.

 

단, 전자거래 범용(코스콤) 혹은 전자거래 범용(결제원)의 경우에는 하나의 공동 인증서로 금융기관 및 정부 민원 업무를 포함한 모든 전자거래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

 

목차

1. 신한은행 공동 인증서 발급 방법
- 타 인증서 등록/해제
- 인증서 갱신
- 인증서 폐기
- 스마트폰 공동 인증서 복사

 

신한은행 공동 인증서 발급 방법

신한은행 홈페이지 바로가기

신한은행 공동 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위 링크 신한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다음, 좌측에 위치한 인증센터로 들어가 줍니다. 인증센터에서 '공동 인증서 > 인증서 발급/재발급' 항목에서 무료인 '은행/신용카드/보험용' 또는 유료 4,400인 '전자거래 범용(코스콤)' 및 '전자거래 범용(결제원)'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신한은행 공동 인증서 3가지 종류 모두 동의 및 확인 절차를 거친 다음, 발급받으실 수 있는데, 유효기간은 3가지 모두 발급일로부터 1년입니다. 재발급은 기존 유효일자까지 가능합니다.

 

  • 타 인증서 등록/해제

'타 인증서 등록/해제' 항목에서는 다른 은행이나 기관에서 발급받은 공동 인증서를 신한은행에 등록 및 해제를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신한은행 인터넷뱅킹에 가입한 자에 한하며, 등록 절차를 거친 이후 등록 및 해제가 가능합니다.

 

  • 인증서 갱신

'인증서 갱신' 항목에서는 신한은행에서 발급받으신 공동 인증서를 갱신하여 유효기간을 1년 연장시킵니다. 단, 신한은행 공동 인증서 갱신의 경우 인증서 만료일 30일 전부터 가능합니다.

 

신한은행 공동 인증서를 갱신하게 되면, 해당 인증서를 복사하여 사용 중이던 다른 곳에서 사용이 불가능하며, 갱신 거래 시에는 기존 인증서의 제출이 필요합니다. 만약 기존 인증서가 없을 경우에는 '인증서 발급/재발급'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 인증서 폐기

'인증서 폐기' 항목에서는 신한은행에서 발급받은 공동 인증서를 폐기할 수 있는데, 인증서를 폐기하게 되면, 해당 인증서를 복사해서 사용 중이던 다른 곳에서도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유료인 전자거래 범용(코스콤, 결제원)의 경우에는 발급 후 7일 이내 인증서를 폐기하게 되면 수수료는 자동 환급됩니다. 그 이후에는 환급이 불가능합니다.

 

 

  • 스마트폰 공동 인증서 복사

'PC > 스마트폰(어플) 복사' 항목은 PC에 저장되어 있는 신한은행 공동 인증서를 스마트폰에 복사하게 되면 스마트폰과 PC에서 동일한 공동 인증서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어플) > PC 복사' 항목은 반대로 스마트폰에서 PC로 인증서를 복사합니다.

 

'간편 QR 복사'의 경우에는 신한 쏠(SOL)에서 제공되는 기능으로, 일반 QR 리더기로는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신한 쏠(SOL)의 경우에는 안전한 금융거래 및 보안성 강화를 위해 공동 인증서를 기반으로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기기(브라우저)간 복사'에서는 기기간 인증서 이동 및 복사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동 및 복사는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기능으로 모바일 및 타 브라우저, 타 PC로 인증서를 이동 및 복사가 가능합니다.

 

브라우저 인증서(HTML 5 방식)를 사용하는 경우에만 이용이 가능하며, 8자리 승인코드를 이용하여 쉽고 간단하게 이동 및 복사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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