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 기업은행에서 발급 가능한 공동 인증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BK 기업은행에서 발급할 수 있는 공동 인증서는 온라인 거래의 인감도장을 의미합니다. 은행/보험/신용카드용 업무가 가능한 공동 인증서와 전자입찰을 포함한 모든 분양에서 사용 가능한 범용 인증서로 나뉩니다.
IBK 기업은행 공동 인증서는 발급 및 재발급부터, 복사, 관리, 갱신, 폐기 등이 가능하며, 타행 및 타기관 인증서를 기업은행에 등록하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공동 인증서 발급 방법
IBK 기업은행 공동 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위 링크 기업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다음, 좌측 상단에 위치한 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인증센터에서 '공동 인증서(구 공인인증서) > 인증서 발급/재발급' 항목에서 동의 및 확인 절차를 거친 이후 기업은행 공동 인증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 인증서 폐기
'인증서 폐기' 항목에서는 IBK 기업은행에서 발급받으신 공동 인증서를 폐기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은행이나 기관에서 발급받은 공동 인증서의 경우 해당 기관을 통해서만 폐기가 가능합니다.
- 인증서 수수료 환불
IBK 기업은행에서 발급받은 공동 인증서 수수료를 환불받을 수 있는 항목입니다. 해당 이용자 정보를 입력하신 다음, 인증서 수수료를 환불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공동 인증서 발급 시 수수료를 내신 날로부터 7일 이내에만 가능합니다.
- 인증서 복사
스마트뱅킹(i-ONE뱅크) 이용을 위해 PC에 저장된 공동 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복사하거나, 스마트뱅킹(i-ONE뱅크)에서 발급받은 공동 인증서를 PC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Wi-Fi에서 이용할 경우에는 별도의 이용료가 발생되지 않습니다. 3G, 4G, LTE망에서 프로그램 다운 및 별도의 이용 시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이용료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PC > 스마트폰' 혹은 '스마트폰 > PC'로 공동 인증서를 복사하는 경우에는 인증번호로 간단하게 복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PC > 스마트폰' 복사를 진행할 경우 QR코드로 복사를 하실 수도 있습니다.
- 기타
IBK 기업은행에서 발급받은 공동 인증서 유효기간을 연장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유효기간 만료일 30일 전부터 갱신이 가능합니다. 단, 만료일을 경과한 경우에는 갱신이 불가능하며, '인증서 발급/재발급' 항목을 통해 새로 발급받으셔야 됩니다.
그 외에도 '공동 인증서 관리' 항목에서 인증서를 복사 및 삭제, 암호 변경 등을 하실 수 있으며, '타행/타기관 인증서 등록' 항목을 통해 다른 은행이나 기관에서 발급받은 공동 인증서를 IBK 기업은행에 등록하신 다음, 사용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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